학술대회 >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간이식연구학회 회원 여러분,

올해는 우리 학회가 연구회에서 학회로서 3년차에 접어든 한 해 였으며, 학회로서 독립적인 학술 활동을 하기위한 제도적, 법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하여 노력해왔습니다.

처음 학회장으로 선출되었을 때 회원분들께 약속드린 '간이식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는 학회', '간이식 연구분야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금년 추계학술대회도 준비하였습니다. 작년 MELD 시스템 분석과 의료정책을 다루었던 데 이어, 올해는 간이식관련 전문가집단과의 교류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대한이식마취학회와 공동개최하는 심포지움도 이러한 노력의 결과입니다.

우리 학회는 회원 수 수천명의 학회는 아니지만 국내 유일의 간이식 전문 학술단체라는 자부심과 해외에서의 드높은 국내 간이식 위상에 힘입어 더욱 내실 있고 내용에 충실한 학술대회가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간이식 전문가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며, 학회원 및 기타 간이식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도 함께 교류하며 그 경계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거라 기대하는 바입니다.

계속해서 회원분들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방향성을 찾고자 노력하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 힘이 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9년 9월 10일
대한간이식연구학회
회장 김 명수 올림